클럽메드에 대한 북한의 대답은?

새로운 북한 관광 안내 책자에 따르면, 마전 비치 리조트 방문객들은 각각 TV, 에어컨, 간이 주방을 갖춘 20개의 빌라 중 한 곳에서 편안한 여름 체류를 누릴 수 있습니다. 온 가족이 1200m 길이의 모래 사장을 즐기거나 약 4,000그루의 나무가 있는 지역 숲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들은 아이들을 하루 동안 인근 소호 어린이 해수욕장에 맡기고 현장 미용실을 이용하거나 보트를 빌려 현지인들과 낚시를 가거나 흥남 비료 단지 및 2.8 비날론과 같은 현지 공장을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복잡한.

북한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 주변에 위치한 팜플렛에는 평양에서 자동차로 5시간, 기차로 8시간 부산오피 거리에 리조트가 있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여행을 하려면 택시를 타거나, 버스를 빌리거나, 비행기를 빌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북한의 관광산업에 대한 악명 높은 제한적 개념과 얼마나 잘 맞는지는 설명되지 않고 있다.

오늘날 북한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은 항상 국영 한국국제여행사(KITC)의 가이드를 동반해야 합니다. 여행은 몇 주 전에 미리 계획해야 하며 고객이 가능한 한 많이 이동해야 하는 자세한 일정을 포함해야 합니다. 이동의 자유와 개인 시간은 매우 제한되어 있어 지나치게 호기심이 많은 방문자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Majon Beach 브로셔의 의도된 청중이 누구인지, 또는 더 정확하게는 누구인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독일 마크와 뚜렷한 1980년대 색조의 사진을 참조하여 이 브로셔는 공산주의 블록이 여전히 강력하던 시기에 대량으로 출판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동맹국들에게는 사회주의 북한의 해안가에서 보내는 게으른 휴가가 유독 매력적인 시기에. 당시에는 외국 공산주의자들이 택시와 지하철로 평양을 탐험하는 것이 가능했을 것입니다. 오늘날 관광객에게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시대는 변했지만 흥미롭게도 마존 비치 리조트 팜플렛은 2010년 현재까지도 북한의 관광객들에게 배포되지 않고 있습니다.

KITC의 최근 승인 덕분에 이제 서양인도 Majon Beach Resort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그룹은 2010년 초에 그곳에 도착했습니다. 여전히 잘 관리되고 있지만 오늘날의 리조트는 불행히도 디럭스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래된 판촉 자료에 설명된 표준. 흐르는 물은 더 이상 파이프를 채우지 않으며 세 개의 레스토랑은 대부분 비어 있으며 NGO 직원이 대부분의 손님을 구성합니다. 디스코나 영화관이 어떤 형태의 오락 목적으로 마지막으로 사용된 것이 언제인지 궁금합니다. 리조트로의 여행은 현재 북한에서 가장 발달하지 않은 관광객들이 볼 수 있는 도로와 평양에서 인용된 8시간보다 훨씬 더 오래 걸리는 기차 선로가 있는 극도로 힘든 일입니다.

오늘날 함흥은 역설의 도시로 남아 있다. 더 이상 수출 시장이 존재하지 않는 저품질 합성 섬유를 생산하는 2월 8일 Vinalon 콤플렉스로 가장 유명합니다. 같은 가격으로 더 나은 품질의 직물을 중국에서 수입할 수 있습니다. 그 유명한 흥남비료단지는 필요한 농업 자원을 국가에 공급하기 위해 지어졌지만, 주의가 절실히 필요한 흙길과 기찻길을 통해 전국과 연결되어 있어 그 보급이 얼마나 효과적이었는지 궁금합니다. . The Majon Beach Resort는 한때 전 세계에서 관광객을 끌어들였을지 모르지만 오늘날 대부분은 비어 있습니다. 후임자가 함흥에게 꼭 필요한 활력을 불어넣을 가능성이 있는지는 두고 봐야 할 일입니다.